· 인터내셔날 싱글즈 / 인터내셔날 팀 매치는 각 국가별 선발된 대표(팀)으로 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 1일차 싱글즈 토너먼트와 인터내셔널 싱글즈,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동일 시간대에 진행되므로 중복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 2일차 더블즈 토너먼트와 인터내셔날 팀 매치는 동일 시간대에 진행되므로 중복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 패자이벤트(더블즈 / 트리오 / 갤론) 는 각 토너먼트별 탈락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합니다.
INTERNATIONAL TEAM MATCH
‘인터내셔널 팀 매치’는 세계 최강의 다트 팀을 가리는 대회입니다. 해외 플레이어들은 각 나라에서 연중 펼쳐지는 피닉스오피셜리그(POL)에 참가하고 거기서 우승한 팀이 한국에 모여 대결합니다. 이전에 ‘리그 월드 챔피언십’이란 이름으로 개최했던 일종의 국가 대항전입니다.
최소 4명부터 최대 8명까지 팀을 구성해 기본 게임인 제로원과 크리켓, 다른 응용게임을 싱글즈(단식)와 더블즈(복식), 갤론전(4인조)을 골고루 돌아가며 치릅니다. 각 나라의 리그 챔피언들이 모여 경쟁을 펼치고 플레이어끼리 교류를 촉진할 목적으로 창설한 대회입니다. 이를 통해 각국의 다트 리그를 활성화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리그는 단체전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팀워크를 강조하고 넉 달 동안 지속되어 팀원끼리 우의가 두터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팀 매치는 참가국 명예를 걸고 하나가 되어 팀 플레이를 펼치는 K-다트 페스티벌의 백미입니다.
INTERNATIONAL SINGLES
다트 사랑의 열정은 국경이 없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대표급 선수들은 세계 여러 곳에서 열리는 토너먼트를 오가며 경쟁하고 친분을 쌓습니다. 보통 수준의 동호인들도 자신의 수준에 맞춰 해외 대회에 참가합니다. 프로 대회를 빼고는 상금이 크지 않은데도 교류와 친목을 내세우며 기꺼이 비행기를 탑니다.
‘인터내셔널 싱글즈’는 K-다트 페스티벌에 참가한 해외 선수들과 한국 동호인들이 함께 겨루는 개인전 대회입니다. 이들은 각국에서 이미 예선전을 치렀거나 참가자격을 얻기 위한 프로모션에 참여해 선발된 선수들입니다. 수준 높은 기술을 가진 선수들이 연출하는 퍼포먼스는 갤러리의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합니다.
비록 개인 대회라 하더라도 출전국의 자존심과 명예를 지키기 위한 다툼이 치열할 것입니다. 특히 이번 인터내셔널 싱글즈는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남녀가 동등한 조건에서 겨룹니다. 다트는 인종, 국적, 성별, 신체 조건을 이유로 차별하거나 배제하지 않는 평등의 스포츠입니다.